자주 묻는 질문

Q. 초단기 상품은 무엇인가요?

펀다가 새로 출시한 펀다나우 1.5개월 초단기 상품은 대출자에게 '펀다나우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는 초단기 대출 상품입니다.

상점들의 일매출 수준을 분석하여 짧게는 0.5주에서 길게는 최대 2주치 매출만큼을 최대 한도로 빌려주고, 익일부터 발생하는 카드매출의 일부를(최대 50%) 펀다에 상환하는 구조입니다.

Q. 왜 자동투자 이용을 권장하나요?

초단기 상품은 투자한 날로부터 1~5영업일 후(상점에 따라 상이)부터 일단위 상환이 진행됩니다.

매일 일부씩 상환되는 금액은 당일 바로 재투자될 때 이 상품의 연 수익률 달성 및 복리효과 등의 수익률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분산투자를 통해 투자 기회를 제공합니다.

** 자동 분산투자 이용 시 초단기 상품이 최우선 순위로 투자되며, 이후 예치금 보유 상황에 따라 자동투자 설정 조건에 부합하는 다른 상품에도 투자될 수 있습니다.

Q. 초단기 상품의 세이프플랜 보호는 언제 어떻게 진행되나요?

세이프플랜 보호는 채권의 만기(45일)를 기준으로 상환되지 않은 잔여 원금에 대하여 보호됩니다.

세이프플랜 보호 원금의 지급은 각 상품의 만기 익일 예치금으로 지급됩니다.

세이프플랜 보호로 잔여 원금의 지급이 완료되면 해당 채권들의 원리금수취권은 펀다로 양도되지만, 연체 상점들이 만기일로부터 90일 내 연체를 해소할 경우 미지급된 정상이자를 지급하며, 투자자에게 선 지급된 원금은 세이프플랜에 재적립 됩니다.